본문 바로가기
  • CADventure
◆ 힐링이 되는 글/좋은글

[좋은글] 산

by 목달이버선 2018. 5. 13.
반응형


 

 

나는 그대를 나무랐소이다

물어도 대답도 않는다 나무랐소이다

그대겐 묵묵히 서 있음이 도리어 대답인 걸

나는 모르고 나무랐소이다.

 

나는 그대를 비웃었소이다

끄들어도 꼼짝도 못한다 비웃었소이다

그대겐 죽은 듯이 앉았음이 도리어 표정인 걸

나는 모르고 비웃었소이다.

 

나는 그대를 의심했소이다

무릎에 올라가도 안아도 안 준다 의심했소이다

그대겐 내버려둠이 도리어 감춰줌인 걸

나는 모르고 의심했소이다. 

 

크신 그대

높으신 그대

무거운 그대

은근한 그대

 

나를 그대처럼 만드소서!

그대와 마주앉게 하소서!

그대 속에 눕게 하소서! 

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- 함석헌, '산'

 

 

 


반응형